이 글은 스레드 팔로워를 늘리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내용은 크게 시장 조사하기, 사진 활용하기, 콘텐츠에 집중하기, 다양한 활동 꾸준히 하기로 구성되며 이 방법은 스레드뿐만 아니라 다른 플랫폼에서도 적용할 수 있을 만큼 상식적이지만 효과는 그만큼 확실합니다. 이 글을 통해 스레드 팔로워를 늘려보세요!
시장조사하기(분위기 파악하기)
스레드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하기 위해서는 우선 시장조사가 필요합니다. 한마디로 사람들이 스레드를 사용하는 이유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죠. 제가 조사한 바로는 사람들이 스레드를 이용하는 이유는 "인스타그램 보다 진실되고 트위터보다 담백해서 좋다"라고 합니다. 트렌드를 파악하는 방법은 상당히 전문 적여서 이 글에서는 모두 다루지는 않겠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여기 링크를 통해 알아낼 수 있습니다.
우선 제가 추천하는 방법은 직접 스레드를 한 번 둘러보면서 어떤 사람들이 팔로워가 많은지, 어떤 전략을 자신이 적용할 수 있는지 파악해 보는 것입니다. 그다음에는 새로운 시장을 열어내거나 자신만의 전략으로 신박한 콘텐츠를 만들어보세요.
사진 활용하기
스레드는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시장이지만, 시각자료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사진이 포함된 글 콘텐츠는 훨씬 집중하기 편하기 때문이죠. 관심을 사로잡기도 편합니다.
아무리 귀중한 내용을 담았더라도 사람들이 읽지 않으면 디지털 쓰레기입니다.
사진을 이용해서 어그로를 끌어도 좋고, 콘텐츠의 내용을 이해하기 더 쉽게 만들어도 좋습니다. 사진이 무조건 필수는 아니지만, 그래도 가능하면 콘텐츠에 같이 넣어줘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보세요.
콘텐츠에 집중하기
사람들이 팔로우하는 심리는 해당 계정의 글들이 앞으로도 자신에게 만족감을 가져올 것이라 믿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다른 무엇보다 콘텐츠의 질이 매우 중요한데요. 질이 좋은 콘텐츠란 결국 사람들이 소비 후 만족감을 느끼는 콘텐츠라는 점을 기억하시고 우선은 콘텐츠 개발에 집중해 보세요. 멋있고 아름다운 얼굴과 몸을 노출하는 것도 좋은 전략이지만, 대중이 흥미로워할 내용이나 유익한 내용의 콘텐츠를 만드는 것도 좋습니다. 매일 자신의 성장을 기록하는 것도 어떻게 보여주느냐에 따라 괜찮은 콘텐츠가 될 수도 있습니다. 사용자에게 만족감을 제공하는 콘텐츠 개발에 가장 많은 시간을 투자하세요.
다양한 활동 꾸준히 하기
콘텐츠가 가장 중요한 것은 사실이지만, 꾸준한 소통을 통해서도 스레드 팔로워를 많이 늘릴 수 있습니다. 그 방법으로는 댓글, 인용, 꾸준하고 일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 시간, 같은 주제 사용, 팔로우하기가 있습니다.
댓글
스레드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다시 말해 사람들과 소통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라는 뜻이죠. 사람들과 진정한 소통을 하다 보면 그 소통의 대상이 자연스럽게 상대의 프로필을 확인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그게 바로 홍보가 됩니다. sns의 장점을 이용한 가장 저렴하고 진실된 방법이죠. 다른 사람들의 콘텐츠나 댓글을 소비하고 자신의 진심을 댓글로 나눠 소통해 보세요.
인용
자신의 콘텐츠만으로 설명하기 부족한 내용은 인용을 적극 활용하면 좋습니다. 억지로 할 필요는 전혀 없습니다만, 인용을 하면 해당 인용글의 주인에게 자신의 글이 인용되었다는 사실이 전해집니다. 내용이 바람직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생각한 상대 콘텐츠 생산자는 자신의 글에 여러분의 글을 인용해 줄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서로의 유입자가 늘면서 상호긍정적인 상황이 생기기 때문에 매우 추천합니다. 인용의 장점을 보기 쉽게 다시 정리하자면
- 설명하기 복잡한 내용을 인용을 통해 위탁해서 자신의 콘텐츠 소비자를 이해시킬 수 있다.
- 상대도 내 글을 인용해 주면 서로의 팔로워 유입이 생겨 윈윈이다.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 시간
스레드에 업로드 가능한 글은 500자 이내의 짧은 콘텐츠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하루 만에도 매우 많은 양의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것이 가능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대에 꾸준히 콘텐츠를 업로드하면 마니아층이 형성되는 동시에 그들이 콘텐츠를 기다리는 결과까지 기대할 수 있어 매우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또, 스스로 콘텐츠를 꾸준히 만들어내는 연습도 되기 때문에 블로그에서 1일 1포를 강조하는 것처럼 스레드에도 1일 1 게시물을 추천합니다. 솔직히 제대로 된 전략과 기획만 된다면 스레드에서 매일 글 올리는 거 엄청 쉬운 일입니다.
- 마니아 층이 형성된다.
- 소비자가 콘텐츠 업로드 시간을 기다린다.(마치 웹툰처럼)
- 스스로 부지런해지는 연습이 된다.
같은 주제로 업로드
이제는 당연한 이야기가 되어 버렸을지도 모르겠지만 하나의 거대한 주제를 잡고 그 주제에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의 콘텐츠들을 생산해야 합니다. 우리가 인스타그램을 할 때에도 부계정을 만드는 것처럼 한 가지 주제로 깔끔하게 정리된 계정은 보는 이들이 쉽게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를 찾을 수 있도록 해주기 때문에 매우 유용합니다.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린 전략이죠.
챗gpt 활용
스레드는 텍스트 기반의 콘텐츠 시장이기 때문에 챗gpt를 활용하기 매우 쉽습니다. 아직 chat gpt가 쓸모없다 주장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좋은 질문을 하면 좋은 답이 나오는 것이 현실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chat gpt활용방법을 배워보시고 가능하면 전부 자동화해보세요. 어쩌면 기획만으로도 많은 팔로워를 가진 계정을 얻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완전 자동화가 안 된다 하더라도 chat gpt의 도움을 받아 콘텐츠를 제작한다면 제작 과정이 훨씬 쉬워질 것입니다.
팔로우(쓰팔)
스레드는 아직 초기 sns라서 사람들이 친목활동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런 시기에 자신의 분야 사람들을 팔로우하면서 팔로워들이 늘어날 수 있죠. 전략은 이렇습니다.
1. 자신이 업로드하는 주제의 키워드를 검색한다.
2. 검색결과에서 나오는 콘텐츠 작성자들과 댓글 작성자들을 팔로우합니다.
3. 팔로우를 받은 사람들은 당신이 누군지 궁금해서 프로필을 확인할 것이며, 콘텐츠가 마음에 든다면 팔로우할 것입니다.
4. 이후 팔로우를 취소해서 팔로우 관리를 해줍니다.
팔로우 자동화에 대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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